본문 바로가기

좋은 생각, 긍정의 한줄

암환자 추천도서 피할수 없다면 두려움없이, 당당하게 독서 후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인근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서 보았는데,

작은 사이즈의 소책자라 쉽게 이틀만에

다 읽게 되었다

 

 

읽는 내내 가슴한 켠이 아파오면서

그 아픈 삶에 대해 자신을 한번

더 돌이켜 보는 아주 좋은 시간이었다

 

자신의 꿈을 향해 열심히 달려오던

이쿠코씨의 마지막 생애의 중요한

순간 순간을 닮은 솔직하고 진정어린

내용의 수필이다

 

처음 책 제목이 마음에 들어서

전반적인 내용은 뭔가 사회에서

당당하게 출세하는 모습을 생각했다

 

하지만, 열심히 20여년을 열성적으로

일에 매달려 달려온 그녀에게 위암

시한부 선고를 받고 끝까지 분투하면서

이겨내는 과정이 그려진다.

 

아픈 환우분들이나, 가족들이 보면

많이 도움이 될 내용들이 있고, 일반

사람들에게도 언젠가 나에게 있을 수

있는 일을 간접적으로 같이 아파하고

교훈을 얻을 수 있어서 추천할 만한

도서가 되었다

 

전체적인 줄거리는 생략하고 책을

읽는 중에 감명깊은 내용들을

발췌해보았다

 

좋은사람과 걸어가면 축제

나쁜 사람과 걸어가면 수행...」

 

어떤 사람이든 조직사회나 가정

에 함께 어우러져야 할 사람이라면

어떻게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잘 적응해야할 것 같다

 

「과거를 향해 질문을 던진다 해도

과거는 결코 변하지 않는다.

뒤돌아보지 않고 앞만 보고 걷는다면

마음이 한결 편해져서

유연하게 새로운 한발을 내딛을

수 있다

희망은 뒤에 있지 않고

항상 앞에 있으니까...」

 

 

 

「아픔을 겪고있는 친구에게나 가족에게

힘내!! 라는 말은 때론 상처가 될

수 있다. 오히려

애쓰고 있구나,,, 하면서 아픔을

함께 동감해 주는게 나을 수 있다.」

 

 

「인생이란 시합에서 가장 중요한 시간은

휴식시간이다. 인생의 최고의 득점을

탐색할 수 있으니까...

 

행복해지고 싶다면,

행복을 불러오는 원인이 무엇인지를 찾아내야

한다.」

 

 

「인간이라면 그거 단순하게 살아있기만

해서는 안된다.

살아있는 시간을 가치있게 써야할 것

같다.

도망치면, 불평이 따라온다.

그러나 맞서면 극복을 위한

목표가 따라온다.」

 

시간나는 대로 계속 읽게되었고

읽는 내내 많은 생각을 해주는

감동의 글들이었다

 

언제 내 인생의 마지막이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주어진 생에 열심히 최선을 다해

살아야 겠다는 각오까지

불어일으키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