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생각, 긍정의 한줄

좋은책 추천 귀기울이면 들리는것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인근도서관에서 빌린 책인데 읽을수록 백배공감가는 내용으로 아주 유익한 정보가 되었다


지치고 힘든당신을 위한 경청과 메시지라는 책표지에 나온 문구처럼 여러 다양한 사례들로 엮어져있다

대전의 한의사가 치료하면서 만났던 사람들의 이야기로 다양한 처지의 인생에 대한 분석과 처방 및 자가치료 해결법까지 정성스럽게 제시해준다

 


마치 한의원 원장선생님이 아닌 심리치료 상담사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사람의 내면심리 문제까지도 꼼꼼하게 다뤄줘서 아주 인상깊게 본 책이다

과거의 상처로 괴로운 사람들
무기력한 사람들
지금 현재 삶에 만족하지 못하고 삶의 방향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익한 책인 것 같다

어려운 심리학적 전문 용어들도 일반 사람들이 이해하기 쉽게 내용이 잘 간추려 있었다

특별이 인상 깊었던 내용 중 하나는 과거의 상처로 고통 받은 사람이 다시 어떤 선택을 하게 될 때 그 잘못된 과거와 똑같이 선택을 한다는 '전이'라는 어떤 문제에 대한 접근이었다

과거를 다시 되살리려는 본인도 모르는 숨어있는 심리작용으로 대표적으로 알콜중독인 아버지로 힘들었던 딸이 알콜중독인 배우자를 선택하는 경우다

김진혁 원장님의 이해하기 쉽고 간결한 문체로 마음을 움직이고 공감가는 내용이어서 3주간 도서관 대여기간을 연장하고도 이틀이나 연체될 정도로 괜찮은 책이었다

바쁜와중에 빌린 책이었는데 생각하면서 읽게 만드는 내용들이었다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하고 더 나아가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싶은게 사람 마음일 것이다

최소한의 행복조건은 마음의 체력인 것 같다

지치기 쉬운 중복 더위에 마음건강까지 꼭 챙기면서 긍정적이고 밝은 또 하루가 되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