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들~

네이버에 나만의 특별한 사이트등록하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얼마전부터 블로그에 푹 빠졌다

 

나만의 특별한 어떤 공간을 사모해왔던 것일까...

네이버에 요즘 블로그 노출이 되지 않고

다음에서만 거의 매일 노출되고 있어서 혹시 내 블로그에 무슨 문제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다가 네이버웹마스터도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곳에서 사이트를 등록해서 내 사이트의 페이지를 수집할 수가 있었다

우선 기존에 내가 많이 이용하는 네이버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고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가서 사이트를 등록했다

등록하는 과정에서도 내 사이트의 소유를 확인하는 절차가 있었지만

이 숙제를 해결하느라 조금 힘들었다

 

내 사이트의 관리에 들어가서 HTML편집에서 코드 붙여넣기하니

사이트 내소유가 확인이 되고 그리고 열심히 페이지 수집을 요청했다

하루에 50개의 페이지 수집을 할 수 있다는데

테스트겸으로 해보려니 수집요청완료되는데 수집을 실패한다

 

또 난관에 부딪혔다...

그러나 다신 7전8기의 심정으로 네이버에 검색, 또 검색...

결국 내 사이트 관리창에서 페이지를 숫자로 처리하지않고 문자로 처리하는 것으로 체크해서

그 페이지 주소를 네이버웹마스터도구창에서 붙여넣기하고

요청하니 수집성공이 뜬다~~

 

그리고 하루 지난 후 오늘 네이버에 나의 블로그 제목을 쳐보니

 

 

이 창이 뜬다~~

 

오 신기 신기~~

 

마치 내 보금자리를 얻은 양 기분이 좋고 신기하고 좋다~

오늘이 소중하다라는 모토로 하루하루 보람차게

그리고 열심히 살고싶어하는 취지로 만든 내집 블로그가 있어서 좋다

늘 공부하는 마음으로 세무에 관한 글과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싶다

4월 22일 금요일 주말이다~

오늘 하루도 감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