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들~

뱀 죽이는 꿈,뱀 머리 자르는 꿈 해몽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새벽에 꿈을 꾸었는데 너무나 생생했다


꿈속에 어느 식당에서 여러사람들이 모여서 함께있는데
누군가 바다에서 작은 고기를 잡았다고 탕을 끓여먹자고 했다

넓은 남비에 작은 고기들이 있고 자세히 보니 뱀이 한마리씩 안에서 꿈틀댔다



순간 이거 뱀탕인가 하고 생각할 찰라에
뱀이 빠르게 꿈틀댔고 위험을 느낀 남비앞에 있는 사람이 뱀을 집었는데 금방 뱀이 물것 같아 나도 모르게 옆에 가위를 들고 가서 뱀머리를 자르라고 했다

내가 잘랐는지 그 사람이 잘랐는지 뱀의 머리가 잘려나가고 남은 뱀몸뚱아리는 요동치지않는 꿈이었다

그옆에 냄비안에도 뱀이 있었고 난 또 이어서 가위로 머리를 잘랐다

뱀의 머리가 잘려나가자 안도가 되었다

그리고는 꿈을 깼다

너무 생생하고 궁금해서 인터넷을 뒤져보았다

일단 뱀을 죽이는 꿈은 길몽이라한다

뱀은 위험인물 위험한일 일거리등을 상징하는데 근심 등이 없어지고 재물이 따르고 하는일이 잘 된다고 한다

성경에서도 뱀은 사악한 유혹 악을 의미하는데 내 자신에게 어떤 좋지않은 유혹이나 기운 등을 자신이 결단해서 잘라내는게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꿈의 해몽을 무조건 맹신하진 않지만 꿈은 잠재의식속에서 어떤 의식상태에서 보여지지않는 내면을 보여주기도 하는 것 같다

올 한해도 안좋은 유혹을 이겨내고 내 자신에게 커다란 발전을 이루는 뜻깊은 한해이길 바라본다


할 수 있는 해
뜻을  이루는 정유년의  해가 되기를 !!!